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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의 관계설정

소시오패스 직장상사의 유형과 대응방법

by 포도장이 2023.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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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시오패스(Sociopath)에 대해서 쉽게 표현하자면, 다른 사람의 감정이나 목소리, 표정 등을 인식하지 못하고, 공감능력이 결여된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을 이용하고, 그들을 상처 입히는 것을 의도하며 즐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소시오패스 직장상사는 팀원들과의 상호작용에서 일반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고, 조직의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소시오패스-직장상사의-유형과-대처방법
소시오패스-직장상사의-유형과-대처방법

 

이러한 소시오패스가 자신의 직장 상사인 경우, 하루하루 고통스러운 직장생활이 펼쳐질 것이고 지금의 혹은 미래의 직장상사가 소시오패스일 경우를 대비하여, 소시오패스 직장상사의 대응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난-직장상사-사진
화난-직장상사-사진

 

소시오패스 직장상사 대처방법

 

 

'지피지기 백전백승' 이라는 말이 있듯이, 소시오패스 직장상사의 대처방법을 알고 준비하며 실행한다면, 본인이 겪게 될 불합리적인 일들을 미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대처방법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직장상사의 유형을 대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황을 평가하세요

 

소시오패스 직장상사의 행동이 조직의 업무와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십시오. 상사의 행동이 비생산적이거나 조직의 다른 구성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이를 상사와 함께 논의하십시오.

상사의 행동을 문서화하세요

 

상사의 행동을 문서화하여 증거를 모으십시오. 그러면 이후에 문제가 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문서화된 내용은 조직의 상위자와 논의하거나, 필요한 경우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대처 전략을 계획하세요

 

 

소시오패스 직장상사와 일할 때는 항상 대처 전략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미리 예방책을 마련하고, 상사의 행동에 대처할 방법을 생각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사와 대화하세요

 

상사와 대화할 때는 항상 침착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직접적으로 문제점을 지적하고, 상사의 행동이 조직의 다른 구성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솔직하게 대화하고,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소시오패스 직장상사 중에는 다른 사람에게는 자신의 본 모습을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타인에게 여러분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서 털어놓을 때, 오히려 소시오패스 직장상사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러분이 '사회 부적응자' 혹은 '업무 부적응자' 등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게 됩니다.

 

따라서 위의 5가지 행동지침을 숙지하시고 대응을 하셔야 여러분들이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저러한 직장상사가 있는 직장에 선택권이 있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이라도 미리 피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길이라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혹시 나누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비밀댓글'에 남겨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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